입학안내
  Home > 입학안내 >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입학안내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윤예진 작성일2024-03-24 15:36 조회136회 댓글1건

본문

이번년도 동사과에 지원하고싶은 고3 학생입니다!

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ITQ같은 컴퓨터 자격증이 합격에 + 되는 요인이 될까요?

취업률은 좋은 편 인가요!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동물보건과 #동물 #동물원 #동물병원 #동물원사육사 #동물보건사 #애견미용사 #반려견훈련사 #아쿠아리스트 #야생동물 #반려동물 #동물보호 #동물구조

댓글목록

동조과님의 댓글

동조과 작성일

동사과 정원이 115명 정도면 학과 분위기가 좋고, 취업률도 당연히 높은 편이지요.  취업률도 높지만 취업의 질도 좋습니다.    19년 전에 신설된 학과로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학과이기에 서울대공원, 애버랜드 등 국내 동물원의 사육사의 대부분이 우리 대학 출신이라고 보면 됩니다.

컴퓨터 자격증이 합격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면접에서 합격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면접이 중요합니다.   
- 대학자체전형 : 면접 100%로 선발
- 그외 모든 전형 : 면접 70% + 내신 30%

  면접이 까다롭거나 어렵지는 않고 면접에서 주로보는 것은 지원동기가 명확한지, 동물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있는지, 동물사육복지과와 다른 대학의 관련학과의 차이점을 알고 있는지, 동물사육복지과에 꼭 합격하고자하는 의지가 있는지 등을 주로 보고 있어요.

  면접을 잘 보려면 7월 20일(토)에 실시하는 하계진로캠프에 참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캠프에 참가한다는 것은 그 만큼 학과를 알아보려는 노력과 의지가 있다는 것이고.... 특히 직접 대학을 방문함으로써 실습실을 실제로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고... 캠프에서 이 분야의 직업과 진로뿐만 아니라 학과의 차별성, 합격하기 위한 중요한 정보 등을 자세히 알 수 있기에 캠프에 참가하면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학과 분위기, 취업 등에 대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질문이 있으면 아래 교수님께 전화나 문자상담을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상담교수 연락처 : 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교수 김송병 010-8003-6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