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Home > 입학안내 >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입학안내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전라북도 **고에 다니는 고3 오승환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승환 작성일2020-05-27 17:47 조회1,963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전라북도 **고에 다니는 고3 오승환 입니다 제가 2021년에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에 입학하고 싶어서 입학상담 글을 씁니다 저는 옛날부터 동물을 좋아해서 동물 사육사를 꿈 꾸고 있습니다  고슴도치,파충류,절지류,양서류,물고기 등 많은 반려 동물을 키우면서 반려 동물과 공감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기르며 동물 사육사가 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에 꼭 입학해서 좋은 사육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내신이 좀 안 좋아서요..  어떻게 해야 입학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2020년 하계진로캠프 참가 신청 언제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고교명을 **처리 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동물보건과 #동물 #동물원 #동물병원 #동물원사육사 #동물보건사 #애견미용사 #반려견훈련사 #아쿠아리스트 #야생동물 #반려동물 #동물보호 #동물구조

댓글목록

동조과님의 댓글

동조과 작성일

승환군 안녕하세요.  승환군의 경우에는 우리 학과에 꼭 필요한 인재로 생각이 드네요.  그 이유로는 첫째, 사육사로서의 꿈이 명확하고 
둘째,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고
셋째, 동물에 대한 공감과 생명에 대한 책임감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입니다.

내신이 6등급 이하이면 내신을 전혀 반영하지 않는 면접 100%로 선발하는 독자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 같네요.  나머지 전형은 내신 30%+면접 70%로 선발함.  독자전형의 경우에는 지원자격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되고요.  그 중에서 교수추천서을 받으면 독자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독자전형 지원 자격 중 하나인 교수 추천서를 받는 방법은
첫째, 하계진로캠프에 참가할 경우
둘째, 자신이 지원하게 된 동기를 동물사육복지과 교수에게 메일을 보내면 학과 교수님이 학과에 적합한 인재라 생각할 경우
셋째, 승환군처럼 입학상담게시판에 질문 내용으로 보아 학과에 적합한 인재로 여겨질 경우 등 입니다.

  하계진로캠프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직 미정입니다.  아래 상담교수님께 사전에 안내를 받고 싶다고 문자를 남기면 신청기간이 정해지면 개별적으로 문자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하계진로캠프 참가자격은 선착순으로 적정인원을 정하기에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캠프에 참가하면 학과에 대한 자세한 안내, 진로, 장래 비젼 등도 알 수 있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내신과 여러 조건을 고려해 개별 맞춤식 상담을 받을 수 있기에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그 동안의 입시결과를 보면 하계진로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거의 합격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모두가 진로(꿈)가 명확하고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야생동물에 이르는 전 분야를 배울 수 있고 많은 동물들을 보유하고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국내 최고의 동물사육복지과(동물조련이벤트과)에 입학하고자하는 열정과 의지가 뚜렷하기 때문이지요.
  승환군의 질문 내용으로 보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춘 것으로 여겨집니다.  사육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보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하계진로캠프에 대해 사전에 안내를 받고 싶으면 아래 상담 교수님에게 문자를 남기기 바랍니다.
상담교수 연락처 : 동물사육복지과 교수 김송병 010-8003-6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