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실시간 입시상
담

HOME > 학과소개 > 동물조련이벤트과의매력

요즘 TV를 보면 유난히 동물 관련 프로그램과 광고가 많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동물원 안의 모습들. 예쁜 다람쥐와 장난꾸러기 원숭이부터 덩치 큰 곰을 마치 자식 다루듯 하는 모습은 꽤 인상적이며,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부러워했을지도 모릅니다. 동물을 사랑한다면 한번쯤 해보고 싶은 직업, 도대체 어떤 직업일까요?

동물 조련사는 공연, 조련, 사육, 인공 포육, 일반 관람객에게 동물 설명 등 동물원과 수족관 등에서 동물과 관련된 거의 모든 일들을 해야 합니다. 동물과는 의사소통이 힘들기 때문에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함은 물론입니다. 또한 동물 우리 청소와 뒷정리까지 모두 맡아야 하기 때문에 강인한 체력 또한 필수적입니다. 자기 자식을 다루듯 동물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이 필요하기에 섬세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가진 여성에게도 알맞은 직업입니다.


하지만 동물 조련사가 느끼는 보람은 일이 힘든 만큼 큽니다. 이미 애완용 동물이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현재 선진국에서는 애완용 동물로 환자들의 치료를 돕는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은 어린이들의 정서교육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앞으로 개척해야 할 부분이 많고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감정이 살아있는 있는 동물들과 생활하는 것이라 동물을 좋아한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을 것입니다. 말썽을 피우던 동물이 새끼를 낳을 때는 마치 자신의 자식을 낳은 것처럼 기쁠 것이며, 사람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 이상의 것들을 동물들이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최근에는 동물과 이벤트가 접목된 새로운 개념의 동물 비즈네스가 선을 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미한 동물이벤트는 많은 부가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제 동물문화는 단순한 동거 및 사육 개념에서 벗어나 문화의 주류로 성장하여 사람의 감성을 움직이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이 주역이 되어 활동하는 영역은 광고, 방송, 아동교육, 복지 및 환경문화 전반으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이제 프로페셔널을 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