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Home > 학과소개 > 우리과 매력
학과소개

우리과 매력

원숭이와 학생 공연

블루오션! 전인적 멀티 동물전문가 양성!


동물과 함께한다는 것은 언제나 행복한 상상일 것입니다. 저녁노을이 지는 공원에서 반려견과 여유롭게 산책하는 장면, 넓은 아프리카 초원 위에서 작은 곤충에서부터 코끼리, 얼룩말, 사자가 쉬고 있는 파노라마 같이 펼쳐진 장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새들과 함께 열대우림에서 수다를 떠는 장면을 누구나 한 번 쯤은 상상해 보았을 겁니다.
이런 꿈같은 일을 하는 직업은 어떤 직업이며, 나의 도전을 밀어주고 꿈을 실현해 줄 수 있는 대학은 어디일까요?

동물사육복지과의 매력은


□ 동물원형 실습장
야생동물과 반려동물을 융합하여 국내 최초, 국내 최고의 동물원형 실습장을 구축하여 산업체의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현장감 있는 실습이 진행됩니다.

□ 자격증 준비를 위한 실습장 보유
애견미용실습실, 반려견훈련실습실, 동물간호실습실에서 실습수업과 동시에 방학특강을 통하여 애견미용사자격증, 훈련사자격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동물보건사 국가고시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동물 종 보유
100여 종 이상 400여 두 이상의 다양한 포유류, 파충류, 조류, 곤충, 어류를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이 다양하고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 1인 1개체 담당동물의 사양관리
1인 1개체를 담당하여 학교생활 중 담당동물과 둘만의 특별한 교감과 신뢰를 형성하고 담당동물의 사양, 생태, 질병 등에 대해 깊이 습득할 수 있도록 실습 교육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반려동물수의사, 특수동물수의사, 야생동물사육 & 훈련전문가, 수생포유류사육 및 훈련전문가, 조류사육 & 훈련전문가, 반려동물훈련사, 반려동물미용사, 승마지도 및 마필관리 전문가, 펫산업운영 전문가 등의 다양한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수진들이 전문적이고 폭넓은 지식을 교육합니다.

□ 생명존중과 인성배양
동물의 본능과 생태를 이해하며 생명의 존엄성을 통하여 동물 관련 직업을 가진 사람이 갖추어야 할 올바른 인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학과분위기를 긍적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 다양한 진로
졸업 후 현장 동물관리전문가로서, 동물 관련 산업체로 폭넓게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동물전공 학과계의 선두주자!
전국 최초로 생긴 야생동물 관련 학과로서 이제는 반력동물 관련 입지도 굳건히 하여, 전국의 동물원, 아쿠아리움, 동물병원, 반려견훈련소, 애견미용실 및 창업분야 등에서 이미 자리를 잡고 활발히 활동 중인 선배들이 그 위상과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또 그 선배들이 후배를 이끌어주고 사회선배로 만나 다시 선임자로서 스승이 되어준다는 사실은 큰 자랑이자 동물사육복지과가 명맥을 이어오는 이유입니다.

이렇듯 매력이 뿜뿜 품어나오는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에서 동물과 함께 성장하며 동물복지를 중심으로 생명존중, 공존, 배려를 배우고, 동물 행복권을 추구하는 기본이념을 중심으로 동물을 위한 가치를 극대화하여 동물문화를 주도하는 주역으로 오늘 저희는 당신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