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Home > 입학안내 >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입학안내

입학상담(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안녕하세요 26살 일반 직장인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주연 작성일2020-04-21 19:33 조회2,765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26살 일반 직장인 입니다.
어릴때부터 사육사가 꿈이여서 계속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20살때 동조과 면접봤지만 떨어져서 포기하고 그냥 직장다니며 살고있었는데 다시 도전해보려고 상담게시글 쓰게 되었습니다.

1. 저는 테마파크 작은 동물들 사육사를 하고싶은데 ( 대구에 아이니테마파크 같은 ) 이런 분야도 많이 취업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저는 계명문화대학교 피부미용전공을 이미 졸업했습니다. 만약 입학하게되면 수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대학전형 ? 편입? 중 어떤걸 선택해야하는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입학하게 되면 27살일텐데 . . 늦은거 같아 좀 부끄럽기도 합니다. 혹시 동조과에도 꼭 20살이 아닌 친구들이 입학을 많이 하나요 ?

감사합니다.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동물보건과 #동물보건과 #동물 #동물원 #동물병원 #동물원사육사 #동물보건사 #애견미용사 #반려견훈련사 #아쿠아리스트 #야생동물 #반려동물 #동물보호 #동물구조

댓글목록

동조과님의 댓글

동조과 작성일

주연님이 어릴때부터 가진 사육사에 대한 꿈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주연님과 같은 사람이 동조과에 필요로 하는 인재로 여겨집니다.  간단히 질문에 답할께요. 
1.  동조과(동물사육복지과)는 에버랜드를 비롯한 전국에 산재한 동물관련 시설에 사육사로 가장 많이 졸업생들이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경대학교 동조과는 타 대학과는 달리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야생동물까지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학과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다보니 전국에서 졸업생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구요.  동조과에 합격만 하면 사육사로서의 취업에 대해서는 걱정을 안해도 될 듯 합니다.
2. 지원할 전형의 유형으로는 정원외 전형 중 대졸자 전형이나 만학도 전형으로 지원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졸자나 만학도 전형의 경우는 정원외 전형으로서 졸업시까지 등록금의 30% 감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3. 질문자처럼 타대학을 졸업을 하고 본인의 적성을 살리고자  동조과에 다시 입학하는 학생들이 다수가 있습니다.  30세 넘어서도 입학하는 경우도 있으니  나이는 크게 걱정을 안해도 될 듯 합니다.

더 궁금한 질문이 있으면 본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아래 교수님게 전화나 문자로 상담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상담교수 : 동물사육복지과 교수 김송병 010-8003-6360